PR

벅스의 모든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소개합니다.

벅스, ‘스크린샷으로 내 앨범 만들기’ 기능 도입

캡처 이미지에 담긴 곡 리스트가 ‘내 앨범’으로!
벅스, ‘스크린샷으로 내 앨범 만들기’ 기능 도입

OCR 기술 활용, 곡 리스트 캡처 이미지 등록하면 ‘내 앨범’에 담겨

최대 50장의 이미지 한 번에 등록 가능, 긴 화면의 ‘스크롤 캡처’ 이미지도 지원하며 차별화

 

 

[NHN벅스, 2020-08-11]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스크린샷으로 내 앨범 만들기’ 기능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고 11일 밝혔다. 

 

벅스의 ‘스크린샷으로 내 앨범 만들기’는 곡 리스트가 담긴 캡처 이미지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내 앨범’에 재생목록이 만들어지는 기능이다. 이미지에 포함된 곡과 아티스트명을 OCR(Optical Character Reader, 광학식 문자 판독 기술)로 정확히 인식하고 빠르게 내 앨범에 생성해준다. 다른 음악 서비스에서 듣던 플레이리스트도 쉽게 옮겨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벅스는 20년의 음악 서비스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능을 한층 고도화했다. 

 

▲이용자 중심의 직관적인 메뉴를 구성해 활용이 쉽고,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 앱 모두 최대 50장의 많은 이미지를 한 번에 등록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전체 긴 화면을 담은 ‘스크롤 캡처’ 이미지까지 지원한다. 또한 ▲곡을 인식하는 동안 벅스 내 다른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완료된 직후 이용자에게 알려준다.

 

벅스 측은 “벅스의 ‘스크린샷으로 내 앨범 만들기’는 이용자가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주요 기능을 차별화했다”며, “흩어져 있던 좋아하는 곡들을 벅스의 ‘내 앨범’에 담아 편리하게 감상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끝)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