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

벅스의 모든 소식들을 가장 빠르게 소개합니다.

벅스, ‘MBTI 음악 특집’ 오픈… 16가지 유형별 추천 플레이리스트 제공

벅스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재미있게 접해보세요!

벅스, ‘MBTI 음악 특집’ 오픈… 16가지 유형별 추천 플레이리스트 제공

‘MBTI’를 비롯해 ‘온라인 탑골공원’, ‘힙스터’ 등 개인의 일상과 관심사를 반영한 테마별 플레이리스트 제공

벅스의 고도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어

 

 

[NHN벅스, 2021-08-02] ㈜NHN벅스(대표 왕문주)는 MBTI 유형별로 어울리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MBTI 음악 특집’을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MBTI 음악 특집’은 벅스의 고도화된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다. 벅스는 회원들의 다양한 일상과 관심사를 반영해 ‘온라인 탑골공원’, ‘힙스터’, ‘힐링’, ‘비/흐림’과 같은 테마별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해왔다. 이번 ‘MBTI’의 경우 유형별 특징에 맞춰 각각 약 25곡씩의 플레이리스트를 추천한다.

 

예를 들어, ‘청렴결백한 논리주의자’로 평가받는 ISTJ의 플레이리스트는 ‘Don't Look Back In Anger(Oasis, 오아시스)’, ‘Sparks(Coldplay, 콜드플레이)’, ‘High And Dry(Radiohead, 라디오헤드)’ 등 남들과 함께 있을 때보다 혼자인 시간을 즐기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음악들로 구성했다.

 

또한 ‘재기발랄한 활동가’로 불리는 ENFP에게는 ‘Plastic Plants(Mahalia, 마할리아)’, ‘Forever 21(Gallant, 갈란트)’ 등 활동적인 낮과 달리 감성적으로 변하는 밤을 채워줄 분위기 있는 팝을 선곡했다. 

 

이 밖에 벅스 앱 검색창이나 탐색 메뉴에서 ‘#MBTI’를 검색하면 INTP, ESFJ 등 16가지 모든 유형의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고 감상할 수 있다.

 

벅스 측은 “벅스는 빅데이터 기반 개인화 추천 서비스 ‘뮤직4U’를 비롯해, 개인별 음악 감상 데이터를 상시 제공하는 ‘내가 사랑한 음악’, 개인의 상황과 분위기에 따라 24시간 내내 음악을 선곡해주는 ‘24/7’ 등 다채로운 큐레이션 기능을 선보이며 새로운 음악 환경을 제공해왔다”며, “MBTI 유형별 플레이리스트를 통해 벅스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쉽고 편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